~lavatory my liberty~

Otaku

동방프로젝트 동인애니 추천 (몽상하향, 환상만화경, 활동사잔관)

라무엘 2024. 8. 24. 07:07

 

 

ZUN의 상하이 앨리스 환악단 원작 탄막슈팅게임인 동방프로젝트(東方Project)
좁은 의미에선 원작의 게임만을 의미하지만
넓게는 ZUN과 2차 창작자들이 공유하는 거대한 세계관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름은 몰랐어도 웹서핑 좀 하다보면 한번쯤은 다 봤을법한 캐릭터들,
밴드 앨범, 동인지, 굿즈등의 방대한 양의 2차 창작물들,
인지도와 인기 덕에 서브컬쳐계에선 페이트 시리즈, 보컬로이드, 아이마스와 함께
'불사의 4대천왕'으로 자리잡고있죠

원작 게임은 극한의 고난이도를 자랑하는 총알 피하기류 탄막슈팅게임이지만
화려한 영상미와 음악적 감각이 뛰어난 수록곡, 개성넘치는 설정과 캐릭터 덕분에
분명 일반인이 하기에는 어려운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엄청난 양의 팬들이 있습니다

동방프로젝트가 흥한데에는 여러가지 성공 요인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저는
ZUN씨가 상업적인 용도로 쓰지만 않는다면 굳이 원작자의 동의를 받을 필요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추가 창작을 할수 있다고한것이 가장 큰 성공 포인트라 보는데요
이와같이 세계관을 완전 개방해 놓음으로 그안에서 서로가 교류하고 소통하는 
하나의 커다란 장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동방프로젝트의 2차 창작물중엔 팬픽, 일러스트, 동인지, 게임 등 
다양한 창작물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이번엔 개인적으로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는 애니메이션들을 간략히 소개해보려합니다
양이 많기에 스토리보단 개인적인 느낌이나 특징 위주로 소개드릴테니
관심가신다면 직접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몽상하향

2008년 서클 Maikaze에 의해 만들어진 동인애니로
현재 3화까지 나온 상태이며 올해 안에 곧 4화도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4년에 한 화 꼴로 나오는 느린 템포의 연재지만
전개가 시리어스한 편도 아니고 그냥 힐링용으로 보기 좋기 때문에
느긋히- 윳쿠리- 기다리시면 될것 같습니다ㅎㅎ

스토리는 축제 시작전의 여름날, 환상향의 이곳 저곳에서
중요한 물건들이 갑자기 사라지는 이변이 발생하며 시작되는데
주인공 레이무 일행이 이를 조사하는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론 그림체가 아주 뛰어나다고는 생각 안들지만.. 연출도 괜찮은 편이고
무엇보다 성우진이 정말 빵빵합니다ㅎ 이점은 다들 호평하는 부분이더군요

스이카가 정말 귀엽게 잘 묘사되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나레이션은 공식 정보로 사실상 유카리라고 하는데 목소리 정말 요염해요.. 헤응..

 

 

1화 링크: https://youtu.be/-nRArcI7IOM

2화 링크: https://youtu.be/9H8Waxnd16s

2.5화 링크: https://youtu.be/O19NOOJ8pUw

3화 링크: https://youtu.be/7k8X_qeQo1Y

 

 

감상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유튜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ㅋ

 

 

 

 

​환상만화경

만복신사 에서 제작한 동인애니이며
스태프들이 아마추어가 아닌 프로들이라 그런지 정말 엄청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단, 성우에 있어서는 문제가 생겨 팬들이 더빙한 버전으로만 들을수밖에 없네요;;

전체적인 퀄리티, 특히 액션씬에 있어선 완성도가 매우 높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그 액션씬이 비중이 많은편은 아니었어서 조금 아쉬움이 있군요..

현재 15화까지 공개되었으며 이 작품 역시 다음화가 마지막화가 될것이라 합니다

부제는 1화가 '춘설이변의 장'
2~4화가 '홍무이변의 장'
5, 6화가 '꽃의 이변의 장'
7화가 '거대요괴 전설의 장'
8~11화가 '영야이변의 장'
12, 13화가 '담력시험의 장'
14, 15화가 '요괴의 산 결전의 장' 입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JkIQyD9mXnidJmQQPGaCowc1qLcvLBIh

 

undefined

undefined

www.youtube.com

 

 

역시 감상을 원하시는 분들께선 위의 유튜브 재생목록을 보시면 됩니다ㅎㅎ\

 

 

 

 

활동사진관

이번 동인작품은 애니메이션이기는 하지만 그보다는 
뮤직비디오라고 해야 더 어울리는 작품입니다
각각의 에피소드가 하나의 메인 플롯을 가진 형식이 아닌 
음악에 맞춰 보여주는 옴니버스식 구조이죠
위의 두 작품과는 많이 대비되지만 역시 유명한 시리즈고 
영상미도 마음에 들었어서 소개합니다ㅎ

곡은 팀 발열무녀즈가 불렀고 동방프로젝트 어레인지곡에 뮤비를 입힌 형식입니다
어떤 영상은 귀엽고 깜찍하고 또 어떤 영상은 상당히 감성적이고
영상마다 느껴지는 분위기가 다른데 저는 동방백일몽 편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실사에 2D 애니메이션을 입힌 기법이 몰입도를 높혀 감성을 자극하는듯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hdopJEK-nnLMzMcjHs-2ucyNmYns8ghh

 

동방 활동 사진관

 

www.youtube.com

 

 

위 재생목록 들어가시면 모든 화를 한글 자막과 함께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자막 제작은 채널주이신 렌코땅o카리쮸마 님께서 하셧는데
그 퀄리티가 영상미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네요ㅎㅎ 눈호강!

 


이렇게 동방프로젝트 2차창작 3개 작품을 각각 짤막하게 소개해봤는데요
동인 애니메이션이다보니 장엄하고 복잡한 스토리보단 
영상미가 돋보이는 작품이 많았네요

제가 동방프로젝트를 처음 접한게 초중학생때니 정말 오래된 작품인데
부디 오랫동안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큽니다..ㅎ
똥손이라 게임을 제대로 하진 못하겠고 동인계에 그리 깊게 발담그지도 않았지만
일단 이거 음악이 너무너무 좋아요.. 천재, 그는 이시대의 ZUN 성주님인가..ㄷ

 

 

 

 

특히 다음주는 여의도 KBS홀에서 동방프로젝트 오케스트라 공연을 하는데요

국내에서 하는 동방 오케스트라는 이번이 처음이라 정말 기대가 됩니다ㅎㅎ

 

인터파크 티켓팅때 경쟁이 엄청 치열했었는데..

다행히 저는 2좌석 예매 성공해서 어머니 모시고 함께 가볼 계획입니다ㅋ

 

아무튼 이번 소갯글이 도움이 된 분들 계시길 바라고 
또 즐겁고 힐링되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동방프로젝트 인기 영원하길~!!